안녕하세요

이브이케어 고객센터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자주 하는 질문

키오스크 사용 문의

이브이케어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 주체는 어디인가요?


이브이케어에서 고객님들의 보험금 청구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각 기관(병원, 약국 등)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목적은 무엇인가요?


보험금을 언제든 손쉽게 한 번에 확인하고 청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보험금 청구 방법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객님이 홈페이지, 모바일 앱, 팩스 접수, 직접 보험사 방문, 우편접수 등의 방법만 있었으나, 일부 접수 수단은 이용이 불편하여
그 불편을 해소하고자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보험금 청구 시 휴대폰 인증은 무엇인가요?


고객님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인증수단으로, 제 지급 처리시 추가로 확인 받는 인증수단입니다.
휴대폰 인증은 본인명의 휴대폰인경우만 가능합니다
(타인 및 법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로는 인증처리가 불가합니다)
※ 본인휴대폰 인증 로그인 시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철저하게 보안되며, 본인 인증 여부 이외에 보관 또는 활용하지 않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모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가요?


보험회사 정책, 보험 약관, 보험금 유형에 따라 다르며, 키오스크를 통해 청구가 가능한 보험회사가 있고, 그렇지 않은 보험회사도 있습니다.
보험사별, 보험금 유형별로 청구절차 등이 상이하고, 일부 보험금의 경우 수익자 생존여부 확인 절차 등이 추가적으로 필요하여, 해당 회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청구절차, 필요서류 등을 확인하여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청구할 수 있는 보험사는 어디인가요?


개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25개 생명보험회사, 16개 손해보험회사 등 총 41개 민간 보험회사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청구서류가 발송되는 대상은 어디인가요?


고객님이 입력하신 보험사의 고객센터 또는 보상과로 전송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사를 모르는데 청구가 가능한가요?


가입한 보험사를 모르는 경우에는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생명보험,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에서 조회하시면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복가입한 경우, 보험금 청구서류는 회사마다 각각 선택하여 제출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최초 보험금 청구서류를 받은 보험회사에서 다른 보험회사로 이를 전달하는 보험금 청구 서류 접수 대행 서비스를 시행 중입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청구서류와 함께 보험회사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각 보험회사 특약에 따라 별도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운영시간은 언제인가요?


방문 접수 시간 : 오전 09:00~11:30, 오후 13:00~18:00(토/일/공휴일 제외)
- 도입된 기관(병원, 약국 등) 운영시간에 따라 해당 시간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시스템은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나요?


키오스크가 설치된 기관(병원, 약국 등)에 따라서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키오스크가 설치된 기관에 문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보험금 청구 시 첨부 서류는 몇장까지 가능한가요?


청구 서류 첨부는 최대 99장까지 가능하며, 일부 보험사의 경우 최대 15장 내외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를 이용할 때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나요?


현재 키오스크를 통해 보험금 청구 비용은 무료이나, 키오스크를 통해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는 키오스크 옆 상담센터 직원을 통해
우편, 등기 등을 발송하는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가상팩스 번호를 받아서 청구하는 경우


1일 가상팩스 번호 발급 받은 후 전송 전에 해당 보험사로부터 전달받은 가상팩스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상 팩스번호 발급 해야하는 보험사]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메트라이프, 푸르덴셜생명, 미래에셋생명, 흥국화재, NH손해, 새마을금고, 수협공제





보험금 청구 문의

보험금신청서 작성은 누가 하나요?


원칙적으로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작성하고 반드시 피보험자가 서명합니다.
* 수익자가 지정된 경우는 수익자, 보험금 수령을 위임한 경우는 위임 받는
사람도 같이 서명합니다.
미성년자, 피한정후견인의 경우 그 친권자 또는 한정후견인이 작성 및 서명합니다.
사망의 경우 수익자가 작성하고 서명합니다. 신청서에 있는 개인정보동의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언제까지 할 수 있나요?


보험금 보상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하셔야 합니다.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 상법 제662조에서 정한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가
2015년 3월 11일부터 2년에서 3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보험금 청구를 하는데 개인정보 처리 동의를 왜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청구하신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손해보험협회 등 공공기관을 통한 보험가입정보를 조회하거나 사고를
조사하기 위해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는 소중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적법하게 고객님의 정보 처리에 대하여 동의를 받고 업무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보험약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보험약관은 고객님이 가입하신 보험사의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이 어려우신 분들은 해당 보험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을 다른 사람 명의 계좌로 받을 수 있나요?


키오스크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때 보험금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피보험자가 미성년 자녀이면 계약자(부모님)의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의 수익자가 제 3자일 경우에는 보상 담당자가 별도로 안내드립니다




미성년 자녀에 대한 보험금 청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모님(계약자) 본인이 자녀(피보험자)의 보험금을 청구하면 됩니다.
피보험자가 미성년 자녀인 경우에는 별도의 위임장 없이 부모님 계좌로
보험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청구한 보험금이 실제 치료비보다 왜 적게 나왔나요?


지급된 보험금이 실제로 부담한 치료비보다 적은 경우는 가입시기별로 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약관에 따른
보상비율, 공제금액, 제증명료, 약관상 보상하지 않는 사항에 의해 제외된 경우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보험사 보상담당자에게 문의하셔서 안내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서류제출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험사에서는 담당자 배정 전까지는 서류제출이 되지 않았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주일정도 기다리신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신팩스번호가 몇번인가요?


공통으로 0505-344-6224 입니다.




청구할 때, 가상팩스번호를 받으라는데 가상팩스번호가 무엇인가요?


일부 보험사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청구하시는 고객마다 각각 다른 일회용 팩스번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가상팩스번호의 경우 고객님을 제외한 다른사람은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번거로우시더라도 해당 보험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팩스번호를 부여받으시기 바랍니다.




청구했을 때는 청구되었다고 알림톡이 왔었는데, 팩스번호가 잘못되었다고 다시 문자가 왔습니다.


팩스번호를 잘 못기재하였거나, 사용시간 만료로 전송이 안된 경우로 해당 보험사 콜센터에서 가상 팩스번호 다시 받아주시면 재전송이 가능합니다.





headset.png

1:1 문의

도움이 부족하시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거나, 메일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하신 내용을 문의해 주세요.

031-602-7396

​평일 9:00~18:00

24시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