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브이케어 고객센터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이브이케어에서 고객님들의 보험금 청구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각 기관(병원, 약국 등)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험금을 언제든 손쉽게 한 번에 확인하고 청구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고객님이 홈페이지, 모바일 앱, 팩스 접수, 직접 보험사 방문, 우편접수 등의 방법만 있었으나, 일부 접수 수단은 이용이 불편하여 그 불편을 해소하고자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고객님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인증수단으로, 제 지급 처리시 추가로 확인 받는 인증수단입니다. 휴대폰 인증은 본인명의 휴대폰인경우만 가능합니다
(타인 및 법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로는 인증처리가 불가합니다) ※ 본인휴대폰 인증 로그인 시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철저하게 보안되며,
본인 인증 여부 이외에 보관 또는 활용하지 않습니다.
보험회사 정책, 보험 약관, 보험금 유형에 따라 다르며,
키오스크를 통해 청구가 가능한 보험회사가 있고, 그렇지 않은 보험회사도 있습니다. 보험사별, 보험금 유형별로 청구절차 등이 상이하고,
일부 보험금의 경우 수익자 생존여부 확인 절차 등이 추가적으로 필요하여, 해당 회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청구절차, 필요서류 등을 확인하여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25개 생명보험회사, 16개 손해보험회사 등
총 41개 민간 보험회사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고객님이 입력하신 보험사의 고객센터 또는 보상과로 전송됩니다.
가입한 보험사를 모르는 경우에는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생명보험,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에서 조회하시면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최초 보험금 청구서류를 받은 보험회사에서
다른 보험회사로 이를 전달하는 보험금 청구 서류 접수 대행 서비스를 시행 중입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청구서류와
함께 보험회사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각 보험회사 특약에 따라 별도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방문 접수 시간 : 오전 09:00~11:30, 오후 13:00~18:00(토/일/공휴일 제외) - 도입된 기관(병원, 약국 등) 운영시간에 따라 해당 시간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가 설치된 기관(병원, 약국 등)에 따라서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키오스크가 설치된 기관에 문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청구 서류 첨부는 최대 99장까지 가능하며, 일부 보험사의 경우
최대 15장 내외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키오스크를 통해 보험금 청구 비용은 무료이나,
키오스크를 통해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는 키오스크 옆 상담센터 직원을 통해 우편, 등기 등을 발송하는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일 가상팩스 번호 발급 받은 후 전송 전에 해당 보험사로부터 전달받은
가상팩스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상 팩스번호 발급 해야하는 보험사]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메트라이프, 푸르덴셜생명,
미래에셋생명, 흥국화재, NH손해, 새마을금고, 수협공제
1:1 문의
도움이 부족하시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거나, 메일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하신 내용을 문의해 주세요.
031-602-7396
평일 9:00~18:00
24시간 가능